조선통신 KOREA NEWS SERVICE

조선통신 KOREA NEWS SERVICE
  • 최종갱신:2025.11.09
경제

천리마타일공장 년간 인민경제계획 앞당겨 완수

 

(평양 10월 10일발 조선중앙통신)천리마타일공장에서 년간 인민경제계획을 앞당겨 완수하였다.

공장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증산투쟁을 벌려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100만㎡이상의 타일을 더 생산하였다.

공장에서는 정비보강계획에 따르는 단계별목표를 혁신적으로 세우고 많은 자재와 부속품을 자체로 확보하여 중요설비들에 대한 보수를 진행하였다.

이와 함께 1단계 생산현장의 가스보장을 위한 관로를 증설하고 유약직장에 교반기 등을 보강함으로써 타일생산을 질량적으로 늘일수 있는 담보를 마련하였다.

공업시험소의 연구사, 기술자들은 해당 원료조건에 따르는 배합비률을 과학적으로 하고 실수률을 제고하기 위한 연구사업을 심화시켜 생산장성에 기여하였으며 형타직장에서도 운반벨트를 증설하여 제품의 생산성을 높이였다.

외벽타일직장에서는 설비들의 점검보수를 책임적으로 하고 설비운영을 기술규정과 표준조작법의 요구대로 하면서 매일 계획보다 많은 량의 각종 타일을 생산하였다.

원료들의 특성에 맞는 소성온도곡선과 로조작기술을 받아들여 제품의 질을 개선하고 3단계 내벽타일생산흐름선의 능력을 끌어올린 내벽타일 2직장과 직장별, 작업반별, 교대별사회주의경쟁을 활발히 벌린 대리석타일직장, 종합연마직장 로동자들의 로력적위훈도 생산활성화에 이바지하였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