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통신 KOREA NEWS SERVICE

조선통신 KOREA NEWS SERVICE
  • 최종갱신:2025.11.06
문화・체육

조선로동당창건 80돐경축 우표전람회 개막

 

(평양 10월 4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창건 80돐경축 우표전람회가 개막되였다.

《승리와 영광의 려정》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전람회에는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80년력사를 보여주는 600여종의 우표와 평양시안의 우표수집가들이 출품한 작품들이 전시되였다.

《당기발을 보아주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조선로동당 제3차 사상일군대회에서 결론하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등의 우표들은 조선로동당을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백승의 한길로 인도하는 강위력한 향도적력량, 인민의 운명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보살피는 진정한 어머니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신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당건설업적을 전하고있다.

우리 당의 순결한 계승과 강화발전, 우리 국가의 전면적부흥과 인민의 복리를 위한 눈부신 변혁의 새시대를 펼쳐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불멸의 업적이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에서 보고를 하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성천군 지방공업공장건설착공식에 참석하시여 력사적인 연설을 하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비롯한 영상사진문헌을 모신 우표들에 담겨져있다.

전람회장에는 당의 령도밑에 혁명의 년대들마다에 여러 분야에서 이룩된 성과를 보여주는 우표들과 평양시안의 우표수집가들이 출품한 다양한 주제의 작품들도 전시되였다.

개막식이 3일 조선우표박물관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장 주창일동지, 관계부문 일군들, 평양시안의 우표수집가들이 개막식에 참가하였다.

개막식이 끝난 후 참가자들은 전람회장을 돌아보았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