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통신 KOREA NEWS SERVICE

조선통신 KOREA NEWS SERVICE
  • 최종갱신:2026.02.17
문화・체육

김정일총비서 탄생 84돐 만경대학생소년궁전 예술소조원들의 종합공연

 

 

(평양 2월 14일발 조선중앙통신)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대원수님 탄생 84돐경축 만경대학생소년궁전 예술소조원들의 종합공연 《2월의 하늘가에 울려가는 행복의 노래》가 13일에 진행되였다.

서장 《2월의 봄명절을 노래해요》로 공연의 막이 올랐다.

노래련곡 《장군님 사랑》에서 출연자들은 학생소년들의 밝은 웃음과 조국의 미래를 지켜주시기 위해 사랑과 헌신의 장정을 쉬임없이 이어가신 위대한 대원수님의 고매한 위인적풍모를 감명깊게 구가하였다.

우리 학생소년들에게 열화의 사랑과 정을 안겨주시는 경애하는 아버지 김정은원수님을 모시고 행복한 설날을 노래한 끝없는 기쁨이 2중창 《원수님 모신 행복한 설날아》에서 한껏 넘쳐났다.

미래의 주인공들로 자라나는 새세대들의 명랑한 모습을 반영한 가야금과 무용 《행복의 꽃대문》,3중창과 무용 《원수님의 군대가 될래》 등 다채로운 종목들이 펼쳐졌다.

 

 

광명성절을 아름다운 노래와 춤으로 경축하는 학생소년들의 기쁨과 랑만을 보여주는 무용 《명절맞이 장고춤》,《흥하는 우리 마을》을 비롯한 종목들도 공연무대를 이채롭게 장식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장 김정순동지,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 중앙위원회 위원장 문철동지,청년동맹,관계부문 일군들,만경대혁명학원,칠골혁명학원 학생들,평양시안의 학생소년들이 공연을 관람하였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