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 6월 21일발 조선중앙통신)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에서 연재의 재자원화기술을 개발도입하였다.
련합기업소에서는 과학연구단위와의 협동을 강화하여 연재속에 들어있는 필요한 성분들을 추출하는데서 제기되는 기술적문제들을 풀어나가는 과정에 페유를 부선시약원료로 리용할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는 등 연재재자원화의 과학기술적담보들을 마련하였다.
연재재자원화기술의 도입으로 련합기업소에서는 생산과 환경보호에 지장을 주고있던 연재로부터 리용가치가 큰 소성탄과 건재생산원료들을 얻어냄으로써 연재처리에 들던 비용을 절약하면서도 큰 실리를 얻고있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