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 10월 10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창건 80돐기념 연구토론회가 각 도(직할시)들에서 진행되였다.
지방 당, 행정, 근로단체 일군들, 교육, 문학예술, 출판보도, 혁명사적부문, 당간부양성기관의 리론선전일군들이 토론회들에 참가하였다.
토론회들에서는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의 창건과 강화발전에 쌓아올리신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업적과 창당의 리념과 정신을 빛나게 계승하여 전당강화와 국가부흥의 새시대를 열어나가는데서 나서는 중요한 문제들을 깊이있게 론증한 론문들이 발표되였다.
토론자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우리 당을 창건하시고 필승불패의 혁명적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신 탁월한 수령이시며 희세의 정치가이시라는데 대하여 해설하였다.
그들은 우리 당의 창건과 강화발전사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독창적인 새시대 당건설로선과 정력적인 령도로 하여 더욱 뚜렷이 부각되고 찬연한 빛을 뿌리고있는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조선로동당의 80년집권사는 인민의 운명을 책임지고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에로 이끌어온 자랑스러운 행로이라는데 대하여서와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는 조선로동당의 유일한 존재명분이며 영원한 본태이라는데 대하여 그들은 론증하였다.
토론자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창당의 리념과 정신을 빛나게 계승하여 전당강화의 최전성기, 국가부흥의 새시대를 힘차게 열어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였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