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 11월 23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출판사에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고전적로작들을 년대순에 따라 전면적으로 수록한 영생불멸의 김일성-김정일주의총서인 《김정일전집》 제68권을 출판하였다.
전집에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2004년 10월부터 2005년 4월까지의 기간에 발표하신 력사적인 담화와 연설을 비롯한 51건의 고전적로작들이 수록되여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고전적로작 《사상혁명을 힘있게 벌릴데 대하여》 등에서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집단주의정신으로 튼튼히 무장시키며 사회주의적애국주의교양을 더욱 강화하는것을 비롯하여 사상교양사업을 힘있게 벌리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밝혀주시였다.
인민군대에서 상하일치,관병일치의 미풍을 높이 발양시키고 군인생활을 개선하며 인민군지휘성원들의 정치실무적자질을 결정적으로 높이기 위한 방도적문제들이 로작들에 제시되여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여러 로작에서 문학예술부문의 창작가,예술인들이 당의 의도에 맞게 예술창조사업을 잘하여 우리 인민들에게 사상정신적량식을 주고 그들의 투쟁을 고무하는 명작을 많이 창작할데 대하여 가르쳐주시였다.
전집에는 이밖에도 칠보산을 인민의 유원지로 더 잘 꾸릴데 대한 문제,청년들에게 혁명적인 소설책을 많이 찍어 보내줄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는 고전적로작들이 수록되여있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