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 10월 7일발 조선중앙통신)평양시 중구역에는 당창건의 력사적위업을 실현하시고 새 조국건설을 령도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혁명력사가 집대성되여있는 당창건사적관이 있다.
당창건사적관은 당 제5차대회를 맞으며 원상대로 훌륭히 꾸려졌다.
지난 5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해방후 우리 당을 창건하시고 근로인민의 대중적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신 수령님의 위대한 령도업적을 담은 영상사진문헌들과 영상미술작품들을 더 많이 모시는 방향에서 학술체계구성과 전시형식을 새롭게 할데 대하여 밝혀주시고 이 사업을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다.
사적관에서는 지난 시기 6개의 참관호실에 전시되여있던 위대한 수령님의 건당, 건국, 건군업적과 관련한 자료들을 4개의 참관호실에 전시하였다.
그리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이곳을 혁명전통교양의 거점으로 꾸리기 위하여 바치신 로고를 전하는 사적자료들을 새로운 2개의 참관호실에 더 전시하는 사업을 내밀었다.
해방된 조국땅우에 당을 창건하시고 인민정권과 정규적인 혁명무력을 건설하시였을뿐 아니라 우리 공화국의 창건을 선포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업적을 담은 근 40상의 영상사진문헌들과 영상미술작품들을 새로 모시고 90여점의 사적자료들을 보충전시하는 사업도 진행하였다.
새롭게 꾸려진 당창건사적관으로는 지금 수많은 인민들과 인민군군인들이 찾아오고있다.(끝)